본문 바로가기

포스퀘어 뱃지이야기

[포스퀘어 뱃지이야기] Animal House ★ (이 뱃지를 따려면, 애견샵에 가야 하나요?)




녕하세요. 
오늘은 Animal House Badge 에 대해, 짧은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어제, 어떤 분께서 ""Animal House 는  애견샵을 방문해야 하는건가요?" 라고 물어보신 것을 발단으로,(급!) 호기심이 생겨 이 쌩뚱맞게 생긴 뱃지에 대해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우선, 뱃지따는 법부터 알아볼까요?
카테고리가 "Frat House" Venue 혹은, "Frat boys" 태그(Tag) 가 붙은 Venue 를 3번 체크인한다.

간단하죠? 

그런데 도대체 왜 이 뱃지 이름은 Animal House 일까요? 동물농장? 궁금하지 않나요?

사실, 이 뱃지는 동물을 기념하기 위한 뱃지가 아니라, 미국 남성 사교 클럽(?)을 뜻하는 Fraternity Badge 입니다. Animal House 라는 이름은 1978년 미국에서 나온 National Lampoon's Animal House 라는 영화를 뜻합니다.한국에는 "애니멀 하우스의 악동들" 이라는 제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화를 본 적이 없어서, 정확히 내용은 모르겠지만, 
"권위적인 대학에 도전하는 남자 대학생들의 헤프닝" 을 그린 코미디 영화 정도로 이야기 할 수 있겠네요.

저희 나라엔 크게 알려져 있지 않지만, 엠파이어 잡지가 2008년에 선정한 위대한 500대 영화에도 뽑힌 걸로 보면 미국에서는 "대학 남자 동아리" 대표 영화로 여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http://www.dailymotion.com/video/x4r125_national-lampoon-s-animal-house-the_news#from=embed (링크)

그리고 저도 이제야 알았지만, 조지오웰의 동물농장은 Animal Farm 이더군요 ㅋㅋㅋ

참.. 포스퀘어(Foursquare) 정보를 찾다 보면, 영어 실력이 늘기 보단, 이제까지 몰랐었던 해외 문화를 이해하는 기회가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럼 모두들 오늘도 즐거운 체킨질 되셔요 ^^*



 편집왕 이모텝 (EditKing)

 Korea 4sq user group 부운영자, 4sqSEOUL 운영
 편집왕의 포스퀘어 따라잡기 블로그 불나게 운영 중(컴맹블로거)
 
Day-Worker, Walker's-High, Food-Early Adopter, CJ corporation